본문 바로가기
아가맘마

바나나분유빵 이유식과 함께 즐기는 아이간식

by 아가맘마 2022. 12. 2.
반응형

1. 바나나분유빵 시작하기 전에

오늘은 이유식 메뉴 대신에 아기 간식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어른들도 디저트를 즐기듯이 아가들도 이제는 간식을 섭취해도 될 시기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바나나분유빵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만들기도 정말 쉽고 재료도 간단하기 때문에 10개월인 둘째에게 많이 만들어주고 있는 간식입니다. 갑자기 분유량이 줄어 걱정될 때도 이 분유 빵 하나면 충분히 부족한 분유량이 채워지기 때문에 엄마인 저도 마음 놓고 만들어줄 수 있어 참 좋아합니다. 처음 만들었을 때 첫째에게 시식을 부탁했었는데 너무 맛있다면서 자기도 만들어 달라고 했던 기억이 납니다. 바나나를 넣으니 제가 먹어봐도 맛있었으니 아가들에게는 신세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유식을 시작하면서 먹을 수 있는 식재료가 늘어나니 자연스럽게 만들어줄 수 있는 간식의 종류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분유 빵은 다양한 재료를 함께 넣을 수 있어 좋은데, 바나나, 고구마, 단호박 등 재료만 바꾸면 고구마 분유 빵, 단호박 분유 빵으로 변신합니다. 여러 가지로 시도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여기에 쌀가루를 추가해 이유식 대신 끼니를 챙긴 날도 있었습니다. 장시간 외출을 하는 경우 이유식 대신 간편하게 챙겨갈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종종 만들어 가지고 다닙니다. 옷에 묻지 않고 깔끔한 뒤처리가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2. 아기간식 종류

우리 아가들이 먹을 수 있는 간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집에서 엄마가 만들어 주는 것 외에도 치즈, 요거트, 퓌레, 떡뻥 등 정말 다양한 간식들이 있습니다. 마트에 가면 아기를 위한 유아코너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것 들입니다. 치즈는 단계별로 나뉘어 있는데 대부분의 회사들이 크게 6~12개월, 12~24개월, 25개월 이상으로 구분해 놓았는데 성분에 차이가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치즈를 구입할 때 가장 먼저 보게 되는 것이 바로 나트륨 함량입니다. 각 브랜드 별로 나트륨 함량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비교해 보시고 구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첫 치즈이기 때문에 1단계를 선택해서 먹이시면 되겠습니다. 치즈는 싫어하는 아이가 없을 정도로 아가들이 매우 좋아하는 간식 중 하나입니다. 치즈도 약간의 조리과정을 거치면 색다른 스타일로 변신하는데 그 이야기는 바나나 분유 빵 만드는 방법을 설명드리면서 함께 이야기해 드리겠습니다. 요거트도 시작할 수 있는데 역시 치즈와 같이 단계가 나뉘어 있으니 확인하시고 구입하시면 됩니다. 요거트는 많은 아가들의 촉감놀이 재료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단, 놀이 후에는 깨끗이 닦아야 우유냄새가 오래 남지 않습니다. 퓌레는 채소나 과일을 데쳐서 수프 형태로 만든 것을 말합니다. 떡 뻥은 아기과자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우리가 먹는 뻥튀기와 동일하지만 유기농이라는 점과 설탕이 무첨가 되었다는 점이 다릅니다.

 

 

3. 바나나분유빵 만들기

이제 바나나분유빵을 만들어볼 차례입니다. 너무 쉽고 간단해서 깜짝 놀라실 수도 있습니다. 1회에 먹을 수 있는 적은 양이기 때문에 저는 락앤락 이유식 용기에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분유 5~6스푼을 덜어주신 후, 물 30ml를 넣어 분유를 녹여줍니다. 그리고 계란 노른자 1개를 함께 섞어주는데, 만일 흰자 테스트도 완료했다면 계란 1개를 모두 넣어주셔도 됩니다. 이런 경우 물의 양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아직 노른자만 테스트를 했기 때문에 노른자만 넣어주었습니다. 다음으로 바나나 1개를 으깨어 섞어줍니다. 바나나는 끝부분은 잘라내고 가운데 부분만 사용하였습니다. 용기를 랩으로 씌워주시고 이쑤시개로 구멍을 4~5번 뚫어 준 후 런자레인지에 2분 30초 돌려주시면 완성됩니다. 집집마다 전자레인지 성능이 다르기 때문에 완성된 분유 빵을 확인해 보시고 용기에서 잘 떨어지지 않는다면 20~30초 정도 더 돌려줍니다. 완성된 바나나분유빵은 정말 뜨겁기 때문에 꼭 확인하고 아기에게 먹여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위에서 말씀드렸던 치즈의 변신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역시 전자레인지를 사용할 건데, 먼저 치즈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저는 가로세로 5X5으로 25등분을 했고 종이 포일에 하나씩 간격을 두어 올려놓고 전자레인지에 30~40초 돌렸습니다. 치즈볼 완성입니다. 

반응형

댓글